미국 대통령 역대 총격 암살 사례, 총격으로 사망한 미국 대통령들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 암살당한 사례가 총 4번 있었습니다. 이들 중 현직 대통령이 총탄에 목숨을 잃은 사건도 있었고, 대통령 후보가 암살당한 사례도 있습니다. 

아래는 몇몇 사건의 간략한 설명입니다:

  1. 앤드루 잭슨 (1835년): 미국 제7대 대통령으로, 국회의사당에서 암살 시도를 당했으나 살아남았습니다.
  2. 에이브러햄 링컨 (1865년): 미국의 16대 대통령으로, 워싱턴 DC의 포드 극장에서 암살당했습니다.
  3. 제임스 가필드 (1881년): 미국의 20대 대통령으로, 워싱턴 DC 철도역에서 총탄을 맞아 사망했습니다.
  4. 존 에프 케네디 (1963년): 미국의 35대 대통령으로,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암살당했습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도 최근(현지시간 13일)대선 유세 중 총격 사건에 휘말렸으나 다행히 살아남았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미국 역사의 비극적인 부분이며,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번 도널드 트럼프 피격 사건은 추후 치뤄질 미국 대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총격에서 살아 남았다는 부분에서 기존 지지층은 살아남은 트럼프에게서 신적 감정을 느낄 수도 있으며 지지하지 않던 이들도 트럼프가 피해자라는 사실에 측은한 마음을 가질 수 있어 지지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핫뉴스]

양주 태권도장 5살 아동 심정지 사건 학원 어디길래?, 피해 아동 뇌사상태 소식에 "살인사건이다" 거센 비난

경기 양주시 소재의 한 태권도장에서 5세 남자아이가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경찰은 가해자의 CCTV 증거 인멸 혐의와 아동학대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착수했다고 전해진다.

"매니저는 노예일 뿐?" 대단한 연예인 레드벨벳 슬기 '하이힐 갑질 논란'에 공개 사과하게 된 진짜 이유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 슬기의 매니저 갑질 논란이 큰 논란을 일고 있다. 공항에서 짐을 가득 들고 쫓아오는 매니저에게 자신이 신던 하이힐을 신기고, 매니저의 운동화를 신은 모습이 포착된 것이다.
1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전 남친으로부터 수년간 협박과 폭행을 당해 수십억 원을 착취당했다고 고백한 가운데, 과거 한 무속인이 쯔양의 사주를 풀이한 내용이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사주에서는 쯔양이 맞는 사주이며 남자복이 없다고 해석됐다.
결혼에 실패해 3년 만에 남편과 이혼한 벤이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픔을 딛고 이번 방송 복귀로 그는 2년 3개월 만에 대중에게 돌아오게 된 셈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 유튜버 '꼼죽'의 낙태 과정을 담아낸 브이로그 영상이 공유돼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해당 영상 게시자의 신상 공개를 촉구하는 성명 운동과 고발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