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역대 총격 암살 사례, 총격으로 사망한 미국 대통령들


미국 역대 대통령 중에서 암살당한 사례가 총 4번 있었습니다. 이들 중 현직 대통령이 총탄에 목숨을 잃은 사건도 있었고, 대통령 후보가 암살당한 사례도 있습니다. 

아래는 몇몇 사건의 간략한 설명입니다:

  1. 앤드루 잭슨 (1835년): 미국 제7대 대통령으로, 국회의사당에서 암살 시도를 당했으나 살아남았습니다.
  2. 에이브러햄 링컨 (1865년): 미국의 16대 대통령으로, 워싱턴 DC의 포드 극장에서 암살당했습니다.
  3. 제임스 가필드 (1881년): 미국의 20대 대통령으로, 워싱턴 DC 철도역에서 총탄을 맞아 사망했습니다.
  4. 존 에프 케네디 (1963년): 미국의 35대 대통령으로,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암살당했습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도 최근(현지시간 13일)대선 유세 중 총격 사건에 휘말렸으나 다행히 살아남았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미국 역사의 비극적인 부분이며, 대다수의 미국인들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번 도널드 트럼프 피격 사건은 추후 치뤄질 미국 대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총격에서 살아 남았다는 부분에서 기존 지지층은 살아남은 트럼프에게서 신적 감정을 느낄 수도 있으며 지지하지 않던 이들도 트럼프가 피해자라는 사실에 측은한 마음을 가질 수 있어 지지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